• Total | 6,309,081
  • Today | 643
  • Yesterday | 955


2010년 11월 11~12일은 대한민국 역사에 길이 남을 사건이 있는 기간입니다. 세계 주요 20개국 정상들과 글로벌 기업의 CEO들이 경제위기 극복과 같은 세계 공통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에 모여서 회의를 합니다.

회의에 대한 평가는 각 국가별로 달라지겠지만, 일단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회의를 우리나라에서 개최를 하고 회의를 진행하는 의장국이 되었다는 점과 이런 장면이 언론을 통해 세계에 전파된다는 것에서 불과 50년전 이름조차 생소했던 동방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에서 지금은 세계를 이끄는 대표적인 국가로 성장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지금 G20 정상회의를 개최하는 우리나라를 볼 때 문득 예전 TV드라마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꽃보다 남자"에서 나온 금잔디라는 여주인공과 무척 흡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잔디는 평범한 학생에서 F4 라고 하는 부와 명성을 함께 가진 최고의 매력남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신데렐라 신드롬의 붐을 일으키며 자신도 드라마 주인공인 금잔디가 되고 싶어하는 소망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금잔디는 드라마에서나 가능한 일이라며 현실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비록 사람은 아니지만 현실속의 금잔디가 된 모델이 있었으니, 바로 "대한민국" 입니다. 36년간 일제통치를 받고 해방된 조국은 남과 북으로 나뉘어 전쟁을 하고, 휴전 이후엔 독재정치라는 여러 장애물들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은 드라마 속 금잔디가 처한 여러 위기상황과 비슷한 과정을 거쳤지만 일제시대엔 수많은 독립군들의 활약으로 해방을 맞았고, 국군과 UN군등의 용맹으로 나라를 지켰으며, 국민들의 노력으로 민주주의를 쟁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잔디가 F4의 마음을 얻고 해피엔딩으로 드라마가 끝났다면 대한민국은 G20의 의장국이 되어 인류발전을 위해 중심적인 역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는 해피엔딩으로 끝났지만 대한민국의 즐거운 일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 될 것이며 우리나라만의 해피가 아닌 세계인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의장국의 역할을 멋지게 수행하면 좋겠습니다.

꽃보다 남자의 금잔디는 드라마에서나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누구에게나 찾아 오는 것도 아닙니다.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어려움이 있다면 좌절하지 않고 그 위기를 이겨내려는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금잔디가 될 수 있습니다.



▲ 서울G20회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이미지입니다.


지금 세계는 경제위기와 환경파괴라는 위기상황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세계인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대한민국이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모든 세계인을 위해 서로 합심하여 G20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뤄냅시다!!


Posted by 대한민국 훈남훈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순수열정

    2010.11.16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 금잔디는,.여자 총리 세분인가요.?
    웃는 미소가,세계경제와 정치를 멋지게 이끌겠지요.
    에니메이션,.만화로 삽화하여,.옷과 모자로,.나라의 특징과,.사람들의 모습을 잘 나타내서,
    축구복은 브라질,일본의 기모노복,
    금잔디와 슈퍼스타는 같은 공통점,.열심히 노력하면,.금잔디와 같은 사람이 나올거 같네요.
    대한민국이,.아름다운것은,.힘든 과정을 잘 이겨내고,인내와 창의적인 생각과 모습으로 과학적이고,
    정치사적으로,. 발전되고,성숙된 모습을 보여준것이라고 봐야 할거 같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4291)
알림-터[소식&공지사항] (342)
국가보훈처 소식 (274)
보훈행사일정 (65)
정책-터[보훈정책] (646)
훈훈한 보훈 정책 (417)
인포그래픽 (66)
카드뉴스 (68)
정책브리핑 (94)
궁금-터[호국보훈이야.. (948)
이달의 독립운동가 (100)
이달의 6·25전쟁영웅 (77)
독립 이야기 (392)
국가 수호 이야기 (136)
민주 이야기 (33)
웹툰 (209)
훈훈-터[온라인기자단] (1866)
훈남훈녀 온라인기자단 (1859)
얻을-터[이벤트&이야기] (479)
훈터 이벤트 (342)
보훈 퀴즈의 신 (135)
금주의
'2018년 제3차 대학생 국외 독립운동사적지 탐방'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현장과 사람 중심의 따뜻한 보훈을 체험하다! 국가보훈처 창설 제57주년 기념식 취재기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의 건립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회의 및 공청회가 열립니다.
국가보훈처 창설 제57주년 기념식, 따뜻한 보훈이 가득했던 현장 속으로
국가보훈처 동영상
청년정책